이글루에서 온 편지

2021 이글루에서 보내는 열세 번째 편지.

곰목사 2021. 12. 30. 16:44

샬롬!

 

2021년의 마지막 사역보고 편지는 맥스 루케이도의 책 아무것도 염려하지 마라”의 한 문장으로 시작합니다..

 

'크리스천은 염려가 없는 사람이 아니라 예수님 안에서 염려를 이기는 사람이다.’

 

 여전했던 코로나19의 영향력은 2년이라는 시간 동안 우리 삶의 많은 부분을 불편하게 하였습니다. 일상의 불편함을 느낄 때마다 코로나 때문에~”라는 핑계를 대면서 스스로 위축되어 갔습니다. 이런 가운데 저는 맥스 루케이도의 책에서 빌립보서 4:6~7절 묵상을 통해 ‘좋은 삶은 상황이 변할 때가 아니라 상황에 대한 우리의 태도가 변할 때 시작된다’라는 문장에서 격려를 받게 되었습니다. 그리고나서 코로나 때문에~”가 아니라 코로나 덕분에~”라고 말을 바꾸기로 하였고 다가오는 새해에도 계속 실천해 보려고 합니다. 새해도 일상의 불편함이 계속되겠지만 우리의 연약함을 아시고 살피시는 성령께서 우리를 위해 간구하고 계시며 이 모든 상황의 주권은 여전히 우리 하나님께 있음을 믿기에 아무것도 염려하지 않고 더 주님께 나의 염려를 맡기는 하나님의 백성이 되기를 기도합니다.

우리 식탁의 주인되시며 우리 가는 길에 목자 되신 주님께 감사!

 지난 122일 수료식 이후 저희는 다시 MK 네스트로 복귀하여 네스트 스탭 수련회와 GMF 전체 수련회를 온라인으로 가졌습니다. 2021MK 사역연구소를 설립하고 정기적인 연구위원 모임을 가졌고 거리두기 4단계의 상황에서도 교회들의 도움으로 ZOOM을 활용하여 MK캠프를 재밌고 은혜롭게 마무리했습니다. MK 호스텔도 새롭게 이전하였으며 초록 아이들책을 출판하였습니다. 16주 동안의 선교훈련도 은혜롭게 마쳤습니다. 이번 성탄절을 앞두고는 청년 MK들이MK 모여 성탄파티를 유튜브로 가졌습니다. 매 순간 마다 주님은 우리의 식탁에 주인으로 함께 하시면서 일용할 양식을 주셨고 가야 할 길을 인도해 주셨음을 발견하면서 감사와 영광을 돌립니다.

맨 위 좌측 부터 GMF 온라인 수련회. 네스트 복귀 첫 경건회. MK KOREA 성탄모임. 둥지학교 포스터. 네스트 가족들 입니다. 

 새해 첫 사역으로 13~6일까지 MK 사역자와 관심자 그리고 부모 선교사를 위한 둥지학교”가 열립니다. 온라인으로 진행되는데 코로나 덕분에 해외에서도 참석하시는 분이 계십니다. 그리고 2월 청년 MK들을 위한 MK KOREA 겨울 캠프 준비가 시작되었습니다.. 이 캠프도 코로나 덕분에 국경과 시차를 초월하여 진행되리라 기대하고 있습니다.

동행해 주신 하나님께 감사! 동역해 주신 여러분께 감사!

 선교사로서 첫 해를 보냈습니다. 올 한 해 동안 동행해 주신 하나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아울러서 동역해 주신 여러분께 감사를 드립니다. 여러분의 후원과 기도에 힘입어 열심히 사역할 수 있었습니다. 허리숙여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이해인 수녀의 감사의 행복이란 시로 올해 마지막 이글루에서 보내는 편지를 마무리하겠습니다. 복된 새해 맞이하시기를 축복하고 기도합니다!!

 

감사의 행복

 

 내 하루의 처음과 마지막 기도, 한 해의 처음과 마지막 기도, 그리고 내 생애의 처음과 마지막 기도는 “감사합니다!”라는 말이 되도록 감사를 하나의 숨결 같은 노래로 부르고 싶습니다.

 

 모든 것을 은총의 선물로 받아 안을 수 있는 신앙 안에서 절망보다는 희망과 용기를 더 자주 선택할 수 있음을 감사합니다. 열심히 가꾸지 않으면 신앙의 나무도 이내 시들어 버리기에 조금은 긴장하며 살고 있고 이 긴장이 나의 삶을 더욱 탄력 있게 만들어 줌을 믿기에 행복합니다.

 

 지난 한 해를 돌아보고 마무리하며 나의 게으름과 불충실함을 참회하고 나름대로 선하고 진실하게 살려 노력했던 부분들에 대하여 감사합니다. 때로는 부끄러워 얼굴 못 드는 자신의 모습을 겸허하게 받아들이고 다시 시작할 수 있는 힘과 용기를 지닐 수 있기에 행복합니다.

 

 감사하기가 힘든 때일수록 더 자주 감사함으로써 감사가 기도의 시작임을 새롭게 배우고 확신할 수 있기에 행복합니다.

 

 오직 감사 안에서 새날, 새 삶으로 이어지는 순결한 기쁨이여, 빛나는 행복이여, 이제 다시 향기로운 꽃으로 피어나려는 나의 다른 이름이 바로 ‘감사’ 이게 하소서!

 

 이해인의 시"감사의 행복"을 편집했습니다.

 

○ 1월 사역을 위한 기도제목

1. 사역 현장으로 복귀한 한상회&김성진 선교사의 건강과 사역에 집중을 할 수 있도록.

2. 1월 3일~6일까지3~6일까지 열리는 온라인 둥지 학교가 잘 진행될 수 있도록.

   (특별히 선교지 인터넷이 끊기지 않도록)

3. 말씀과 기도가 중심되는 MK NEST가 되고 GMF, 후원그룹, 실행 이사회, MK 사역연구소, 오렌지 호스텔과     MK KOREA 등 협력 그룹과 깊은 교제와 동역이 일어나도록.

 

○ 1월 가족을 위한 기도제목

1. 양가 부모님들의 영, 육간의, 건강을 위하여.

2. 부스터 샷 접종 이후 후유증 없이 생활할 수 있도록.

3. 키맨인 이춘환&김유리 집사(은찬, 은서, 은채) 가족의 건강과 믿음 안에서 강건함을 잃지 않도록.

 

목동 MK 둥지에서 한상회 & 김성진 선교사 드림.

 

MK 네스트 2021년 사역보고 동영상을 첨부합니다.